몰디브 자유여행, 신혼여행 싸게가기1 :: 마이퍼펙트프리덤

오늘 아는 동생과 얘기하다가 동생이 내년에 결혼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축하와 함께하는 상투적인 질문! 신행은 어디로?


몰디브 간다더라구요. 와~~~~~~~3년전 2014년에 다녀왔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며 최고의 신혼여행지 가는걸 축하한다


했더니 최고의 신혼여행지답게 최고의 가격이라고 하더라구요. 읭?? 그정도는 아닌데? 둘이 한4~500백?? 헐..........


둘이 1000만원 든다네요....ㅡㅡ;;; 물론, 리조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얘기를 하다보니 이제 내년 결혼준비하시는 커플들


많으실텐데 하루빨리 몰디브 포스팅을 올려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실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급해졌어요.


왜냐면, 몰디브야말로 정말 여행사를 낄 필요가 없는 여행지거든요. 몰디브야말로 자유여행을 두려워하는 분, 영어를 단 


한마디도 못하는 분, 해외여행을 처음가시는 분, 어떤 분이시건 절대로 여행사를 끼고 갈 필요가 없는 곳인 동시에


자유여행을 하는 것이나 여행사를 끼고 가는 것이나 100% 똑같은 곳이거든요. 


뭐, 흔하디 흔한 몰디브 사진이죠? 몰디브는 진짜 360도 어디를 봐도 저련 뷰가 나와요. 정말.....최고죠.....ㅜㅜ


몰디브는 수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국가(공화국)에요. 수도이자 국제공항이 있는 말레도 굉장히 작은 섬이구요. 말레섬


안에는 별로 즐길게 없어요. 그래서 보통 애매한 시간에 말레에 도착해도 그냥 저렴이 숙소 하나 잡고서 잠만자요.


몰디브는 수많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 하나하나의 섬들이 규모의 차이는 있으나 대체로 엄청 작아요. 그래서 보통


1개 섬을 1개 리조트가 차지하고 있어요. 그래서 몰디브를 알아보신 분들은 리조트마다 '항공이동', '스피드보트이동'이런거


보셨을거에요. 말레는 마치 경유지 같은 개념이구요, 인천에서 비행기를 타고 말레 공항에 내려서 경비행기나 스피드보트를


타고 다시 리조트가 있는 섬으로 이동하는거에요. 그리고 체크아웃 할때까지 그냥 그 섬에 있는거에요.


중간에 낚시나 요트같은 투어를 할때나 잠시 리조트섬을 나올 뿐이지 그냥 여행 내내 그 리조트(섬)에 있는거에요.


그럼 몇일동안 뭐하냐구요? 그냥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유료, 무료 투어 즐기고, 숙소 앞에 바다에서 수영하고 스노클링하고


바에 가서 칵테일 마시고, 돈 많으면 리조트 마사지샾에서 마사지 받고, 그냥 그렇게 할 수 있는 한 힘껏 늘어지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부분의 리조트들이 객실마다 구명조끼를 비치해두고, 스노클링장비를 무료로 대여해줘요. 대부분 빌려서 체크아웃할때까지


쓰다가 마지막날 체크아웃하면서 반납하면 되요. 많은 시간을 바다에서 보게 되거든요. 몰디브는 살짝만(수영할 수 있는거리)


나가도 물고기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그냥 숙소문열고 바다들어가서 놀다오고 그래요.

여기가 제가 3년전인 2014년에 다녀왔던 '센타라 라스푸쉬(centara ras fushi resort)'에요. 4성급이라서 그렇게 좋은 곳은


아니지만 저희부부는 정말정말 매우매우 만족했어요. 근데, 타 여행지들이야 지나다니다가 다른 숙소 구경도 하고 어차피


외국인이라 여행객인거 뻔히 알아서 통제를 안하니 그냥 투숙객인척 다른 호텔도 들어가보고 하니까 비교가 되지만


몰디브는 어차피 딱 본인이 간 숙소밖에 못보거든요. 사진으로 보는거 빼구요. 그러니 사실 다른 숙소들과 비교가 안되서


가면 그냥 무조건 만족하게 돼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니 뭐 굳이 5성 6성급으로 천만원씩 들여가며 갈 거 있나요~


그냥 그돈으로 한번 더 가죠~ㅋㅋㅋㅋㅋㅋ사진 오른쪽 위에 보시면 바다 색이 진하죠? 거기는 아주아주 깊은 심해 바다랍


니다. 제가 스쿠버다이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ㅎㅎ


저는 이곳 센타라 라스푸쉬에서 4박했는데요, 총 경비는 400만원정도 들었던 것 같아요. 2명이서요~


말레이시아 항공으로 80만원씩 2명 = 160만원, 센타라 라스푸쉬 워터빌라 4박 올인클루시브 220만원


말레공항 저렴이 숙소 2만원인가? 중간에 쿠알라룸푸르 경유할 때 교통비랑 식비등해서 한 15만원정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말레이시아항공에서 트랜짓호텔 제공받아서 무료로 묵어서 숙박비 않들었구요~

이게 저희가 4박했던 방이에요. 디럭스 워터빌라였던가 그래요. 그냥 숙소 문열면 바로 바다에요. 그냥 뛰어내려도 되요~ㅋㅋㅋㅋㅋㅋㅋ 


보이시는 저 사다리만 내려가도 남자 손바닥보다 훨씬 큰, 심지어 팔뚝만한 물고기가 막 지나다녀요. 정말 정말 최고최고!!!


몇년 지나서 어느정도 기억을 되살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기억해서 예약했던 사이트 같은거 포스팅할게요~


다음편을 기다려주세요~~아, 비행기표는 특별히 주의할만한거 없으니까요, 전에 올렸던 비행기표 예약하기 포스팅


(http://myperfectfreedom.tistory.com/26)


참고하셔서 알아보셔도 되구요, 예식날짜 생각하셔서 그냥 경유 너무 길지 않은지 가격 적당한지만 보시고 예약진행하셔도


되구요, 리조트 예약은 아주 급하신거 아니면 제가 예약했던 사이트 포스팅할테니 예약확정하시기 전에 가격비교나 한번


해보고 진행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편에 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