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4K 액션캠 방수케이스 방수테스트~! :: 마이퍼펙트프리덤

스쿠버다이빙과 여행다닐 때 여러모로 유용할 듯해서 샤오미 액션캠 미지아 4K를 질렀지요~ 스쿠버다이빙 할 때 쓸거니


당연히 방수팩(방수케이스)를 같이 샀어요. 45미터까지 된다네요. 물론 잘 되겠지만, 실제 액션캠을 넣고 테스트하기 전에


방수케이스가 방수가 잘 되는지를 점검해봐야해요~ 아무생각없이 그냥 했다가 물이 새버리면.....ㅡㅡ;;;;; 방법은요


방수케이스에 휴지를 넣고 물에 담궈주는거죠~

이렇게요~~~이렇게 휴지를 넣어준 다음에 물에 담궈서 좀 시간이 흐르도록 냅두고 나중에 꺼내봤을 때 휴지에 혹시 


습기라도 없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당~ 다행히도 잘 되네요~

이렇게 테스트를 거쳤다해도 실제 잠수를 하기 전에 카메라 넣는 것, 방수케이스 문 닫는 것 하나하나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셔야해요. 들어가서 열~심히 찍었는데 물이 새면 카메라도 망가지고, 추억도 날아가고.....아, 근데, 제가 이번에


산 sd카드가 삼성에서 나오는 에보(evo)라는 제품인데요, 이건 72시간까지 바닷물에서 견딜 수 있다고해요. 행여나


안타까운 사태가 발생해도 추억은 건져올 수 있을듯하네요.


또한, 방수케이스는 문을 열어서 보관하시길 추천드려요~ 방수케이스를 보시면 문 닫히는 부분에 고무링같은게 있어요.


이 고무가 물이 들어오는것을 막아주는건데요, 케이스를 닫을 때 고무가 빡빡하게 맞아들어가야 당연히 물이 안들어오


겠죠? 방수케이스를 늘 닫아놓다보면 이 고무링이 눌려서 탄성이 좀 떨어질 수 있어요. 그러니 가급적 보관할 때 문을


열어놓은 상태로 보관하시고, 가끔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여행 떠나기 전에 위 방법으로 방수테스트를 한번 해보고


출발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제가 포스팅 길게 쓰는 걸 좀 힘들어해서 부력봉과 어깨스트랩은 다음 편에 따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