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추위에 차문이 안열릴 때 어떻게 할까요? :: 마이퍼펙트프리덤

갑자기 날씨가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추워졌어요~ 내일은 더 춥데요ㅜㅜ 혹시나 싶어서 집에 와서 차 시동 좀 걸어보려고

 

꽁꽁 싸매고 나왔어요. 제 차는 꽤 (많이ㅡㅡ;;) 오래된 차라서 이렇게 날씨가 엄청 추워지면 불안해요. 겨울이면 차를 바꾸고 싶은

 

충동을 자주 느껴요....ㅜㅜ 차만큼 배터리도 불안불안해서 시동한번 걸어보려고 내려왔는데....왠걸.....아예 차문이 안열리네요...

 

이게 무슨 일이죠?? 날씨가 추워서 배터리가 방전됐다, 워셔액이 얼어서 안나온다 이런말은 많이 들었지만 차 문이 안열리다니....

 

이제 정말 보내주어야 할 때인가요....ㅜㅜ

 

전직 차량업계에 있었던 남편이에게 전화합니다.........10분여 씨름끝에 결국 열었어요....어떻게 열었냐구요....

 

 

 

비나 눈이 온 다음날, 맹추위가 찾아오면 일어날 수 있는 일이래요. 습기가 차에 스며들어서 차 문을 열고 닫는 부위(창문 내리는

 

장치 있는 쪽요)까지 스며든 채 얼어버리면 잘 안열릴 수 있데요, 이런 경우 손잡이를 몇번 당겼다 놨다를 반복해주고, 열쇠를

 

잠궜다 열었다를 몇번 반복해주면 내부에 얼어있던 부분이 깨지면서 열린데요. 이런 경우가 아닐수도 있는데요

 

차체와 문 사이에 습기가 들어가 얼어버려도 안열릴 수 있데요. 이럴 땐 언 부위를 탁탁 몇번 쳐주면 된다는데요, 주로

빨강색 동그라미 친 2부분 보이시죠? 저 부위를 주로 쳐주면 된다고 하네요. 휴.......내심 아예 안열리길 바랬는데......

 

핑계김에 차 좀 바꾸자 해볼까 했더니 결국.....좀 더 함께 해야겠네요....ㅡ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