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6, v8 돼지코 스파크(불꽃) 튀는 현상 해결하기 :: 마이퍼펙트프리덤
이번 사이버먼데이 핫딜로 다이슨 V6 fluffy를 샀지요. 물론 지나고보니 핫딜이라 하기는 좀 뭐한거 같긴 하지만....혹시 아직

사시고 싶은데 가격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 절대 급하게 사지 마시구요 제가 전에 올린 포스팅 한번 참고해보시고 천~천히

괜찮은 딜 뜰때까지 기다려보세요~http://myperfectfreedom.tistory.com/139

직구로 사시더라도 절대 제값주고 사는건 아닌 것 같아요, 특히나 현재 시점에서 다이슨 V6는요~

지난달 마지막주 월요일인가 화요일에 사고 2주만에 청소기는 받았는데 무료툴(free tools) 3개는 아직 발송조차도 안했네요

ㅡㅡ;;;; 도대체 언제보내줄건지....안되는 영어로 문의를 남겨도 3일째 답이 없네요... 저같은 사람이 많아서 대응도 안하나봐요

저보다 살짝 늦게사서 본체를 늦게 받은 친구거 툴들은 벌써 왔던데...순서도 제대로 안지키고...당일날 실수로 제 이름으로

2개를 결제했다가 바로 하나 취소했는데 페이팔(paypal)에서 결제요청을 했더라구요. 취소한 결제건이라고 취해달라고 또

문의했더니만, 지난달 마지막주거를 오늘에야 취소해줬네요....일 너무 잘하시는듯....ㅡㅡ;;;

뭐,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요.... 한때는 한국으로 보내는 다이슨에는 돼지코를 같이 보내줬다고 하던데 요즘은 안주나봐요


다이슨 청소기 충전기는 잘 보시면 100V~250V라고 써있어요. 변압기는 필요없고 그냥 돼지코만 끼워주시면 돼요~


그래서 동네 천냥백화점 같은데 가서 500원주고 돼지코를 사왔어요


이렇게 생긴거요...참 저렴해보이죠?ㅋㅋㅋㅋㅋ5백원짜리니 더이상 바라지 않았어요...이런게 5백원일 수 있다는 것을 중국의


힘이라 생각하며....근데, 문제는....콘센트에 꽂을 때 스파크가 튀더라구요? 처음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자꾸 튀다보니까


조금씩 불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싸구려라 그렇다는둥, 용량이 안맞아서 그렇다는둥, 그러다 청소기 망가진다는둥


아무튼 안된다는 내용이더라구요. 이런 이유때문이라면 망가져도 크게 망가지겠다 싶어서 자세히 살펴봤더니....


왠지 제 짧은 지식으로는 이게 125볼트까지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다시 인터넷을 뒤집니다. 


110볼트를 220볼트로 바꾸는 돼지코는 시중에 별로 없더라구요. 그 반대는 많은데 말이죠. 어차피 친척들, 친구거까지


6~7개를 살 생각이라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합니당, 대충 좀 훑어보니 4가지 정도가 있더라구요.


제가 산거 젤 싸구려, 제거랑 비슷하게 생겼으나 접지부위가 금색인 것, 그리고 밑에 그림 2가지

두가지 중에 위에것으로 샀어요. 밑에거는 가격도 훨씬 비싸구요, 금방 헐거워져서 좀 쓰다보면 잘 안꼽혀요. 집에 똑같은


게 하나 있긴해요, 여행다닐 때 들고 다니는거. 저거는 110V와 220V 상호간 변환은 물론이고 온갖 종류들이 다 변환되서


어디에서든 쓸 수 있어서 여행용으로 하나 갖고 있을만하긴한데요, 쓰다보면 금방 헐거워져서 잘 빠지는 단점이 있죠.


아무튼, 저는 다이슨용 돼지코로만 사용할거라 위에걸로 결정하고 주문했어요~

보시다시피 이건 250V 용이라고 딱 찍혀있어요~! 오자마자 우리 다이슨 V6 fluffy님에게 장착하여 사용해봤더니 이제


괜찮은 것 같아요. 사실 이건 꽂는 부위가 뚱뚱하게 콘센트 크기에 딱 맞아서 스파크 튄다해도 잘 안보일거 같긴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자세히 봤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게 10A 에 250V인데 더이상 다른걸로 바꿀


것도 없어요. 인터넷에서 제가 찾아본 바로는 위에 4가지가 전부에요. 


아, 제일 저렴한건 맨위 제일 싼 제품에 접지부위가 금색인 것도 인터넷에 팔긴해요. 그걸로만해도 스파크 안튄다는 후기도


있긴 하던데요, 그거 얼마 차이난다고 찝찝하게.....제가 산 것도 2천원 안해요. 물론 배송비 나오지만...


제가 산 곳은 요기에요

http://storefarm.naver.com/hackdeal/products/730891826?NaPm=ct%3Djbnhfldb%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1f77ca45f4398a8332ea0c68b97105674eb5fb1a


그냥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최저가 골랐어요. 1790원이에요. 


청소기가 배대지 입고되서 결제하시면 보통 일주일~열흘 사이 받으실 수 있으니 청소기 올때 된 분들은 미리 주문해놓으시면


청소기 오자마자 바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놓으세요~~^^


저처럼 무료툴 아직 못받으신 분들은 그냥 마음비우고 언젠가 주겠지....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하구요....ㅜ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