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신청시 필요한 서류와 발급수수료 :: 마이퍼펙트프리덤

어느새 여권 만료기간이 다가와서 이번 주말에 새로 사진을 찍고 다음주에는

 

새로 신청하려 가려고 해요. 10년 가까이 지나다보니 수수료가 얼마였는지 뭘 준비해가야되는지

 

마치 처음 신청하는 것처럼 기억이 전혀 안나네요^^;;;; 그래서 찾아봤지요~~~여권신청시 필요서류!!

이쁘죠~~ 발리에요~ 올해는 발리를 가려고 이제 슬슬 준비를 시작합니당~

 

여권도 갱신하고 비행기표와 여행정보를 슬슬 준비하고 있어요~물론 비행기표는 로블카드신공으로~

 

여행정보는 수집 좀 더하고 정리하면서 포스팅할게요~

 

일단 여권부터~ㅋ

여권은 구청에서 신청해야하는거 아시죠? 신청서는 당연히 구청에 구비되어 있을거구요~

 

여권용 사진(용도마다 규격이 달라요~ 여권용 사진으로 찍으셔야해요~)은 6개월 이내에 촬용한 사진이어야해요~

 

신분증은 당연히 가져가야 본인확인을 할테니, 그럼 결국 필요한건 신분증, 여권용 사진, 돈이네요~

 

혹시 아이와 함께 가려고 아이 여권을 신청하시는 경우는 굵은 글씨 3번째 줄부터 보시면요

 

법정대리인 동의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사진, 돈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요즘은 행정정보 공동이용이라는걸 통해서 관공서에서 확인가능한 서류는 제출 생략해서 기본증명서나

 

가족관계증명서 같은건 안가져가셔도 되구요~

 

그럼 수수료는 얼마나 들어갈까요~

이거 찾아보면서 단수여권이라는게 있단걸 처음 알았네요~

 

여권도 1년짜리가 있네요~ 이걸 단수여권이라 한데요. 남자 만24세 미만으로 병역의무 미이행자는 단수여권만

 

발급가능하다네요

 

발급비용은 맨 오른쪽 줄을 보시면 되요. 10년 이내 복수여권으로 48면짜리가 좋겠네요~ 53,000원!!

 

음.....좀 비싸긴하지만 매년 1~2번씩은 여행을 다니는 저희에게는 가급적 장수가 많은걸로~^^

 

오늘은 간단히 여권발급받기에 대해 봤어요~~즐건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