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다모아 이용해서 자동차 보험 가입하기~! :: 마이퍼펙트프리덤

1년마다 마치 세금처럼 그냥 내고 없어져버리는 아까운 자동차 보험 가입시기가 왔네요....ㅜㅜ 저는 12월 초 가입이라서요~

 

뭐, 당연히들 아시겠지만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이구요, 가입일 1개월 전부터 보험료 계산이 가능하답니다. 11월 말까지

 

하나카드에서 이벤트를 해서 이제 가입하려고 합니다. 하나카드 이벤트는 kb, 현대해상, 한화 3군데 중 한군데로 가입하면서

 

(기존고객 재가입은 안되고 신규만) 30만원 이상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3만원 캐쉬백이에요~

 

작년까지는 그냥 포털(다음, 네이버)에서 하나하나 검색해서 들어가서 조회했는데, 올해는 보험다모아(보험료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그럼 젤 저렴한 몇군데 정도만 다시 보면 되니까요. 귀찮게 기록할 필요도 없구요~

 

일단 들어가보겠습니다. 보험다모아 메인이에요~https://www.e-insmarket.or.kr/intro.knia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이라....괜찮은 표현이죠?ㅋㅋㅋㅋㅋ 왼쪽 자동차보험을 클릭하고 개인 인증을 거쳐야해요~

개인 인증을 하고나면, 갱신시기가 1개월 안쪽이라면 위 사진처럼 자동으로 차량이 나옵니다. 선택하고 가입정보 세부내역을

 

조정합니다.

요즘은 워낙 수입차가 많으므로 대물을 3억정도는 해줘야 안심이 되요. 어차피 1억이나 2억이나 3억이나 차이 몇천원 밖에

 

안나니까 1년을 안심하고 운전하기 위해 3억으로....자기신체손해는 당연히 자동차상해로 합니다.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의 차이를 알고 싶으시면 이전 포스팅(http://myperfectfreedom.tistory.com/42?category=723036) 참고하세요~

 

위쪽에 추가특약선택을 누르고 대중교통, 마일리지등 특약을 선택합니다.

워낙 오래된 차라서 보험료가 대충 30만원 중반에서 후반 정도 입니다. 주행거리가 워낙 적어서 환급받으면 대충 28만원대

 

정도네요. 그럼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25만원정도?

 

오른쪽에 보이시는 '인터넷바로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보험사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어차피 다시 계산되요.

 

의심많은 저는 보험사 사이트로 바로 들어가서 계산해보고, 위 처럼 보험다모아 거쳐서 사이트 들어가서도 계산해 봤는데

 

가격은 같더라구요. 그럼 보험사에서 원래 가져가는 이득 중 일부를 보험다모아에 제공하겠죠? 뭐, 우리 입장에서는

 

내는 보험료만 같다면 상관없죠. 자기들끼리 이득 나누는거는뭐.....상위 랭킹 보험들 중에 저는 하나카드 3만원 캐쉬백

 

혜택이 있는(지금kb이기 때문에 kb가입시 혜택 미적용) 한화로 가입하기로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