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 카카오 원브랜드로~ 'kakao M'으로 사명 변경~! :: 마이퍼펙트프리덤

다들 잘 아시는 멜론의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사명을 카카오엠(kakao M)으로 바꾼다고 해요~ 작년 1월 카카오는 자그마치


1조 9000억원을 들여 국내 최대 음악서비스 '멜론'을 인수했죠~ 당시 보유현금도 1조 1000천억인가를 써서 주위의 우려도


많았어요. 너무 무리하는거 아니냐, 그러다 잘못되면 카카오 그룹 전체가 흔들리다 등등 우려의 목소리가 참 많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우려를 금방 불식시켜버린건 바로 실적이죠~! 뭐, 아시다시피 올해 카카오의 실적을 보면


로엔덕에 먹고산달까....^^;;;;;;;; 더군다나 올 하반기 빅 히트를 치며 카카오AI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는 카카오미니를


보면, 카카오의 로엔 인수는 정말 신의 한수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임지훈대표와 김범수의장은 이미 다


계산된 수를 두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이번 유증(GDR)발행 건도 저는 굉장히 좋게 보고 있어요~ 물론, 덕분에


살아나려던 주가가 다시 주춤거리고 있기는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큰 호재이고 또 어떤 기업을 인수하여 우리를 놀라게


할지 참 기대되요~

아, 본론으로 돌아와서....ㅋㅋㅋ 이번 사명 변경은 브랜드를 강화하고 카카오 핵심 계열사로서 콘첸츠 사업 확대를 통해서


카카오의 브랜드가치를 제고하기 위함이라네요~ 하긴, 아직도 로엔(멜론)이 카카오 계열사라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엄~~청 많더라구요.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kakao M에서 M은 음악(Music), 멜론(Melon), 영상(Media)를 모두 포함하는 의미라고 해요. 


당연히 아직 확정은 아니구요, 내년 3월 주총에서 확정되는거라고 해요~ 뭐, 어그러질 일은 당엲연히 없으니 그닥


기다려질거 같지는 않구요, 그 바로 전에 있을 유증과 인수대상 기업 발표가 더 기다려집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