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통화 대책자료 유출 후폭풍으로 공무원 카톡금지 추진~! :: 마이퍼펙트프리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통화)에 대한 비정상적인 투자열기로 정부에서는 몇일전 가상통화 규제대책을 발표했는데요,

 

이 자료가 언론발표 전 미리 유출된 사전이 발생했어요. 회의가 끝나고 언론발표 전까지 2~3시간이 있었는데요, 인터넷상에

 

회의자료가 유출된게 회의 끝나고 30분~1시간 사이여서 회의참석 공무원 중 누군가가 유출시킨게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고

 

해당 사안에 대해 조사한 결과, 관세청 소속의 모 사무관이 실수로 카톡을 잘못보내면서 생긴 사건이었다고해요.

그런데, 정부에서 이에 대한 대책으로 내년부터 공무원 카톡사용을 금지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는 다소 당혹스러운 뉴스가

 

나오네요? 아직 언론사 한곳에서만 기사를 다루고 있는 것으로 봐서 혹시 얘기가 와전된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정책의

 

내용이 당혹스럽네요. 당연히 업무에 관련된 내용은 카톡으로 다루지 말라는 대책이겠죠? 공무원도 사람인데, 개인의

 

사생활까지 업무시간 중에는 카톡으로 얘기하지 말라는건 말이 안되잖아요? 근데 업무에 관련된 내용을 카톡으로 하지

 

말라는건 뭐 맞는 말인 것 같기는한데, 그걸 대체 어떻게 단속을 하겠다는 것인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공무원들만의 모바일 메신저 '바로톡'이라는 것이 있다고는 하는데요, 2014년부터 중앙부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했고, 2015년 7월부터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확대 사용되고 있다고는해요. 하지만 사용권고 수준이라 현재는 전체공무원의

 

약38%수준인 15만명 정도만 사용하고 있다네요. 역시 문제는 속도가 느려서라고 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이 '바로톡'을 의무사용하게 하면서 카톡사용 금지를 추진한다고, 국가정보원과 협의중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요...문제가 생겼다고 보완하는게 아니라 원천적으로 금지시켜버리는게 과연 시대흐름에

 

맞는 대책인지 좀 의문스럽기도 하구요....에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