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2018년 증시개장~! 올해는 3천 가즈아~! :: 마이퍼펙트프리덤

ㅎㅎ연휴 3일에, 29일 휴장까지 증시가 4일이나 쉬니 손이 근질근질하시죠? 어제까지만해도 조용하던 증권 게시판도


슬슬 불이 붙고 있구요, 제 블로그 들어오시는 분들 경로를 봐도 오늘 오후부터는 증시관련 검색어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네요. 저녁쯤에는 거의 70%정도는 증시 관련 경로로 들어오시네요~ㅎㅎ


희망찬 무술년 황금개띠해의 증시가 내일 오전 10시 개장됩니다. 기대되네요~ 아마도 강한 상승으로 시작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뭐, 특별히 이유가 있지는 않지만 대체로 1월은 강한 장이 많았구요, 작년 장마감 때 개인은 강한 매도세였고


기관, 외인의 매수세로 좋은 마무리를 했잖아요?

그리고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신규거래 정지 소식 들으셨죠? 정부에서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도입을 위해서 신규 가상


계좌 발급을 중지시키고 금융기관들에 준비를 지시했어요. 시스템 도입을 위해서 빠르면 2주, 늦으면 한달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에요. 그러므로, 앞으로 최소 2주 이상은 신규 가상계좌 불가능. 즉, 기존에 비트코인, 이더리움같은 가상화폐


거래를 해오셨던 분들은 가능하지만, 안하던 분은 새로 시작할 수 없다는 뜻이에요. 그럼 첫번째로, 적어도 전처럼 가상화폐


 투기장에 신규자금 유입속도가 빠르지 않을거에요. 두 번째로, 신규회원이 진입할 수 없다는건, 업비트의 거래량 1위 위치


사수가 확고해진다는 뜻이에요. 어차피 업비트는 한동안 계속 신규회원 가입을 막고 있고 빗썸을 비롯한 다른 업체들은 


신규회원을 받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비트는 최근 거래량 1위를 차지했어요. 그런데 이제 아무도 최소 2주동안 신규


회원을 못받는다면? 당연히 업비트의 지위는 더더욱 공고해지겠지요~ 이리보나 저리보나 카카오 입장에서는 호재입니다.



2018년 올해의 저의 주력종목은 당연히 카카오, 제넥신, 해성산업이에요. 누군가에게 뭘 추천하고 말고 할 실력은 아니기에


그냥 주력종목이라고 표현한거구요.....^^;;;; 그동안 제 블로그 투자, 카카오 카테고리를 쭉 보시면 카카오에 대한 대부분의


이슈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뭐 그동안의 일들은 이미 지났으니 그렇다치고, 이제 곧 나올 실적이슈부터 GDR발생과 새로운


기업인수, 카카오게임즈 상장. 이정도 이슈까지만 나오면 이미 앞자리 정도는 바뀌어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어차피 GDR발행은 2018년 1월 18일 또는 1월 23일 정도가 될거구요, 상장예정인이 2월 2일이에요. 또 카카오는 늘


실적마감 후 40일 즈음. 즉, 2월10일 근처가 실적발표일이 될거구요. 1월 말부터 예상 실적치는 나올테니 이 두가지


이슈는 같이 움직일거에요. 카카오는 아마 연초부터 무지무지 재미있을 듯해요. 만약, 실적이 시장 기대치보다 낮고, GDR


발생 해외기관투자자 배정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지옥을 맛보게 되겠죠~ㅎㅎ설마.............



제넥신은 기업가치를 재평가받는 한 해가 되리라 생각해요. 제가 처음 접하던 약3년전부터 얘기 나오던 자궁경부암 치료제


와 성장호르몬, 빈혈치료제 임상시험이 3상 들어가면서 어쩌면 기술이전 애기가 나올수도 있고, 별로 생각지 않았던


이번 하이루킨 건이 미국, 유럽쪽에서 터질지도 모르니....하지만, 바이오주의 특성상 정말 어찌될지 모르니 무조건 긴~~~~


호흡으로만 대응해야 한다는건 아시죠~ 바이오주의 단기대응은 절~~대 개미의 영역이 아닙니다용~


다만, 새로운 기술이전건이 터지지 않아도 이번 6천억 기술이전건은 주가에 계약규모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으므로, 


계약이행이 단계적으로 진행되면서 계속 돈이 들어올수록 주가에 차근차근 반영시킬거에요. 그러므로 많은 분들이


바라는 급등은 나오지 않더라도 단계적인 상승을 하면서 주가레벨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한해가 될 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바이오주 만큼이나 모를 녀석이 또 해성산업이네요. 기존에 올렸던 포스팅(http://myperfectfreedom.tistory.com/34)


참고해주세요. 이종목은 더이상의 분석이고 이슈고 아무것도 없어요ㅋㅋㅋㅋㅋㅋㅋ그냥, 긴 흐름상 올해 1~2분기 안에는


뭔가 움직임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일 뿐, 이 종목은 그냥 그분들이 움직여주실 때까지 2년이고 3년이고 얌전히


기다리는 종목입니다. 저도 어느덧 초기물량은 1년6개월정도 되가는 듯 해요. 후반물량이 6개월정도.....


대신 이 종목은 월봉차트 보면 아시겠지만 일단 시작만 하면 아주아주아주아주 화끈할 겁니다~!



작년 초 2017년 증시전망 분석에 대한 기사를 보니, 대부분 틀렸더군요. 박스권 탈출 힘들다고 봤던 전문가들이 대부분


이에요. 올해의 전망은 어떤가요? 대부분이 3천을 뚫는다고 해요. 전문가들이 이렇게 긍정적으로 보다니....걱정스럽네요.


저는 계획대로 1~2분기 사이에 상당부분 줄일 예정이에요~ 한해의 전략을 세우시되, 올 한해 어떤 장이 펼쳐지더라도


목표수익+50% 이상 터지는 행복한 한해 되시길 빌며, 제발제발 비트코인 같은 투기판에 손 않대시는


정석적인 투자로 대박 터지시는 한해 되시기를 기원드리옵나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