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증시~새해 첫주 수고많으셨어요~^^카카오 화이팅~! :: 마이퍼펙트프리덤

2018년의 첫주 시작이 아~주 좋네요~ 이번 한주 제가 보유중인 몇종목에 대해 돌아볼게요~

 

 

지난주부터 시작해서 카카오가 힘을 내주고 있어요~ 뜻하지 않은 업비트 호재로 몇일만에 20% 이상이 뛰었네요. 수치만으로보면

 

무슨 잡주인줄.....ㅋㅋㅋㅋ 처음에는 업비트 때문이 아니라 인수대상기업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았나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정도는 업비트 때문인 것 같기도 하네요. 워낙에 수수료 수익이 크고, 공식적으로 드러난 8.8% 지분이 아닌 카카오에서 최소

 

30% 이상의 지분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면, 올해 안에 단순 관계회사가 아닌 지분법에 의한 연결까지 한다면 어쩌면 대형사고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은 들어요. 하지만 저는 여전히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부정적이기 때문에 업비트에 크게 무게를 두고 싶지는

 

않네요...ㅋㅋㅋ

아마도 지금쯤은 기업별 작년 4분기 실적에 대한 잠정치가 나왔을 것이고, 카카오의 실적은 보나마나 좋을 거에요. 거기에

 

인수대상기업도 조만간 나올테고....사실 지금의 카카오의 상황은 주가가 떨어질 이유를 찾는게 더 어려운 상황이에요.

 

그냥 단기에 너무 올랐다는 거 정도? 지난주부터 어제까지도 대차잔고가 많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대차가 꼭 공매도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고, 옵션만기일 리스크 헷지용으로도 활용하니까요, 그리고 지금같은 상황에서 확실한 정보가 아니라면 무서워서

 

공매 못칠거에요. 3거래일만에 기관매수량이 60만주인데 누가 간크게 공매도를 치겠어요.

 

카카오게임즈 상장 얘기도 슬슬 나오고 있어요. 코스피 상장조건도 충족되어서 코스피로 갈지 코스닥으로 갈지 고민을 하는

 

상황이라니 말 다했죠. 갖고 계신 분들, 어떤 상황에서도 털리지 마시고 꼭 붙들고 계시기 바랍니다. 올한해 아주아주아주아주

 

재미있는 한해가 될거에요~

 

그다음은 대상인데요, 작년 말에 움직임이 아주 좋아져서 바닥을 다지고 올라가는가 기대했는데 또 꺾였네요. 이 아이는 당췌

 

생각대로 움직여주지를 않네요. 짜증나서 그냥 어제 던졌어요. 몇가지 이평들이 27100~150원 정도에 겹쳐져 있었는데, 이거

 

깨면서 거래량까지 좀 실리고, 기관매도 물량까지 쏟아지는거보고 던져버렸네요. 6개월을 넘게 들고 있었던 것 같은데 결국

 

1~2%정도? 은행이자 받았네요....ㅜㅜ

괜찮은 종목들이 넘쳐나는데, 굳이 내 생각대로 움직여주지 않는 종목 붙잡고 있을필요가 있나 싶네요.....

 

 

다음 종목, 올해의 유망주 제넥신이에요. 그제부터 조정을 좀 하길래 조금씩 더사고 있어요. 그저께 아주 조금, 어제는 대상

 

판돈으로 조금더....어제도 바이오주들이 박살나는 하루였는데 오늘은 더하지 싶네요. 신라젠발 악재로 바이오주들은 움직임이

 

다들 안좋지 않을까 싶어요....어제 신라젠이 10%정도 떨어졌는데요, 오늘은 거의 하한 근처는 가지 않을까요? 어제 장마감되고

 

6시 넘어서 최대주주들이 지난달 21일부터 그제까지 장내매도해서 4%정도를 매각했다는 뉴스가 나왔더라구요......이정도면

 

하한가 가도 전혀 이상할게 없죠. 대주주의 지분매도는 사실 어떤 부분에서도 호재로 받아들여지기 어려워요. 지난번 한독의

 

제넥신 지분매각은 정말정말정말 예외적인 케이스구요. 또한 한독의 제넥신 지분매각은 최대주주이기는 하지만 투자금액

 

회수에 관한 부분이니 신라젠과는 조금 다르지 않을까요....신라젠은 대표이사와 특수관계인인데.... 시장에서는 신라젠 기술력에

 

대한 의심도 조금씩 나오고 있네요. 원래 그렇죠뭐, 하나가 맘에 안들면 다 안이뻐보이는.......ㅡㅡ;;;;; 아무튼, 신라젠 오늘 곡소리

 

날듯하네요. 옆동네 불이 옮겨붙어 제넥신까지 박살나면 좀 더 살돈 없는지 찾아봐야겠네요~ 어차피 제넥신은 크게크게 갈

 

아이니까요~ 이번달 22일까지 계약금 입금이니 계약금 들어오면 단기적으로도 한번 더 뛰지 않겠어요?

 

 

제넥신 계약날 단타로 들어갔던 한독을 단기 10% 이상으로 다 정리했었잖아요? 오늘 다시 쳐다보고 있어요. 어제 한독의

 

매매동향이 심상치 않더라구요. 제넥신과 관련이 있는건지 어쩐건지 모르겠지만 대규모의 블록딜이 나온거 아닌가 싶어요.

 

요건 좀 더 살펴보는걸로......

 

마지막, 해성산업인데요......

 

이녀석은 여전해요.....그냥 움직임은 없이 찔끔찔금....그냥 인내력과의 싸움이에요. 금 사놓는다 생각하고 13,000원, 물론 12,000원

 

근처가 가장 좋지만 그냥 사서 묻어두고 한5년 안에는 두배는 되겠지 생각하시면 어떨까싶네요...물론 그 이상 가리라 기대하지만..

 

 

대대로 금요일은 카카오에게 좋은 날이에요~ 오늘 오랜만에 16 돌파하는 하루가 되길 기원합니다~~ 요즘 카카오 이슈가 많은데

 

시간이 없어 정리를 못했네요~ 주말 사이에는 카카오 이슈 한번 돌아볼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