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근로자의 날 여는 곳은 어디? 닫는 곳은 어디? :: 마이퍼펙트프리덤

내일은 5월1일 근로자의 날이에요~ 노동절이라고도 하고 메이데이(may day)라고도 하죠~

 

그런데 노동자의 날 하면 다들 쉴 것 같지만 의외로 안쉬는 곳이 많아요~

 

한번 살펴볼게요~ 그전에 잠깐! 왜 쉬는 곳 안쉬는 곳이 있냐면요

 

법정공휴일과 법정 휴일 때문이에요~

 

법정공휴일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대통령령)'으로 공휴일로 지정된 날이구요

종류는 이래요~

 

이거 외에는 그냥 법정 휴일로 보면 되는데, 근로자의 날은 그래서 법정 휴일이에요~

 

그래서 근로기준법을 적용받는 분들이 쉬는거에요~ 당연히 적용되서 쉴 것 같은데

 

안쉬는 사람들이 바로 공무원이죠. 흠....저도 당연히 되는 줄 알았는데 공무원들은

 

근로기준법 적용을 안받는데요

 

그래서 관공서는 내일 다 열어요. 시청, 구청, 주민센터 할거없이 전부요~

 

학교, 우체국은? 공무원이죠? 그래서 역시 열어요~

 

은행은 공무원 아니죠? 병원도 공무원 아니죠~그래서 닫아요~

 

근데 개인병원들은 사실 안여는게 맞지만 중소기업들도 출근하는 곳이 많듯이 여는 곳들이 많겠죠~

 

그럼, 증시는요? 증권사들 공무원 아니잖아요? 그래서 닫아요~

 

그래서 근로자의 날(5월1일)은 증시가 쉬는 날이에요~

 

오늘 대북주들, 건설, 인프라 관련주들 엄청나게 상한가들 갔던데 갖고계신분들

 

좋으면서도 내일 쉬는거 무지 아쉬우실듯...ㅋㅋㅋㅋ


근로자의 날 근무하면 50% 휴일 가산수당 줘야되는건 다들 아시죠?

 

이거 어기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 벌금이에요~

 

하지만........안주는 악덕업주들도 많고.......ㅜㅜ

 

현실적으로 신고하기 쉽지 않고......ㅜㅜ

 

이거 아니어도 그만두려했던 분들이 대표로 신고 좀 해주면 좋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