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싸게가기7)태국 여행시 저렴한 택시서비스 pt택시 :: 마이퍼펙트프리덤

태국 여행할 때 제가 자주 이용하는 택시서비스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저는 방콕보다는 주로 파타야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서 파타야로 이동시, 그 반대로 이동시 이 회사를 이용합니다. 방콕은 바다도 없고 교통체증이 너무

 

심해서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전 여행지는 바다 있는 곳만 찾아다니는 습성이 있어요~ㅋㅋㅋㅋ 요트, 스쿠버다이빙 이런것도

 

워낙 좋아하고, 호텔은 무조건 씨뷰(sea view)만을 고집하기 때문에....ㅋㅋㅋ

 

아무튼, 수완나폼 공항에서 내리면 택시타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여기도 거의 독점적인 서비스라서 가격도

 

비싸고 흥정이 안됩니다. 저는 늘 pt택시를 이용해서 태국여행 초반이었던 7~8년 전쯤에만 일반택시를 이용해봤는데요

 

요즘은 수완나폼에서 파타야 이동가격이 1500바트 정도 된다고 들었습니다. pt 택시는 1000밧입니다.

 

500밧이면 한국돈으로는 17000원정도로 큰돈은 아니지만, 현지 물가를 생각하면 마사지 3번 정도 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비율로 치면 50% 차이구요~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pt택시 주소입니다. http://www.pttaxiservice.com/

 

켁! 이게 무슨 회사 홈피냐구요? 여러분이 만들어도 더 잘만들겠다구요? 너무 구리다구요?? 운영도 안하는 홈페이지 같아서

 

예약하고 가기 불안하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제가 여기 처음 이용한게 최소 5~6년은 됐는데 저도 처음 봤을 때 그런 생각했고, 그때 이후로 홈페이지 업그레이드가

 

전혀 안됐습니다. ㅡㅡ;;;; 하지만, 강력한 장점 2가지. 1. 싸다, 2. 선입금 필요없다!

 

따라서 속는샘 치고라도 한번 해볼만하긴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여기 이용하면서 한번도 약속 어긴적, 불미스러운 일

 

생긴 적 없었습니다. 일반 택시보다 차량상태, 기사태도 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위 사진에서 가운데 윗부분 보시면

 

"rate"가 있습니다. 누르시면 이 회사가 태국에서 영업하는 지역들과 가격이 나옵니다. 확인하시고, 이용하실 생각이

 

생기셨으면 윗부분 메뉴중 "booking"을 누르세요~

 

 

이런 예약화면이 나옵니다. 역시 허접하긴 합니다....ㅡㅡ;;; 하지만, 우리 가난뱅이들에게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므로 웃으며 참습니다.....ㅡㅡ;;;

 

빈칸을 채우고 "send mail"을 보냅니다. 제 경험으로 봤을 때, 일하시는 분이 주로 오후시간대에 메일을 보시는 것 같아요.

 

오전에 보내놓으면 보통 오후 4~5시쯤 회신이 왔던 것 같아요. 물론 다음날 오기도 하지만요. 암튼, 피드백이 느리지는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메일 오는 것에 대한 회신을 해주셔야 예약이 완료된다는 점입니다. 메일이 이렇게 와요

 

아주 심플하죠? "가격은 1000밧이야, 컨펌해줘, 고맙다" 꼴랑 이렇게 간단하게 보내줍니다.

 

그럼 그냥 회신 누르고, "응, 컨펌이야(yes, confirm)"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다시 회신이 옵니다.

 

예약은 컨펌되었고, 공항 몇층 몇번 출구 앞에 너의 이름을 갖고 우리 기사가 기다리고 있을거야. 그럴 일 없겠지만

 

기사가 안보여도 당황하지 말고 나한테 전화를 줘, 바로 안내해줄게. 다른 차를 이용하지는 말아줘"


 

 

대충 이런식으로 회신이 옵니다. 당연하겠죠. 예약금도 없이 예약을 받아주니 가보고 이름들고 있는 기사 안보이면

 

쏠랑 다른 택시 이용하는 나쁜 사람들이 많을테니까요. 노쇼는 비메너입니다.

 

super grate한 대한민국 사람의 이미지를 심어줍시다~!

 

비행기가 연착되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 사람들 엄청 잘 기다립니다. ㅋㅋㅋㅋ 혹시나 안보이면 주저없이 전화하세요~

 

저도 영어 잘 못하지만, 쉽게 쉽게 잘 안내해주고 금방 나타나더라구요~ 전에 딱 한번 기사가 안보였던 적이 있었는데요

 

전화하니 5분안에 나타나더라구요. 화장실 갔다왔다고.....미안하다고...ㅎㅎ

 

이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