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증권시황 좀 살펴봅니다~ 카카오, 제넥신, 해성산업, 대상, 사람인에이치알 볼거에요~ :: 마이퍼펙트프리덤

오랜만에 주식얘기 좀 해볼까해요. 요즘 무슨일인지 다음(daum)에서 방문자 유입이 안되서 별로 재미도 없네요


네이버 유입자가 좀 늘어나긴했지만 제가 좋아하는 카카오에서 저에게 방문자를 안보내주시니 맥도 좀 빠져서


글쓰기가 싫어지더라구요. 그리고, 사실 그동안 별로 매매의 필요성도 못느껴서 사는 것도 파는 것도 없었거든요.


직전에 주식얘기한게 12일이었는데요, 그 이후로 매매 하나도 없어요. 근데 우리 카카오가 손이 근질거리게 하네용 ㅋㅋ

사실 카카오 요즘 곡소리나고있죠~ㅋㅋㅋ업비트발(물론 저는 별로 그리 생각안하지만...)로 상승했던거 다시 다 


뱉어내고 어느새 13도 위협받는 상황! 오늘 90만주 이상의 공매도! 역대급이죠!!! 대차잔고 수량 1600만주!!! 역시 역대급!


솔직히 무섭네요....기존 장투물량의 50%가 넘는 단타물량이 얼마전만해도 5%이상 수익권들어갔다가 어느새 -10%


넘게 손실권이 됐어요. 그때 좀 팔걸하는.....누구나 하는 후회를 하게되네요...ㅜㅜ;;;


근데 요즘 잘하는 짓이 공포에 사는 거라서, 미친척하고 내일부터 조금씩이라도 추매하려고 해요. 


근데, 내일 추매할 가격을 줄런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근의 폭락이 가상화폐랑은 관계없는


GDR발행건 때문이라고 보거든요. 유증가격이 아직 정해진게 아니고 오늘종가인지, 최근5일 평균가인지 그런 가격에서


할인율을 적용하는걸로 봤었거든요. 그리고 1조1천억인가 하는 GDR발행물량은 이미 완판되었구요.


그럼, 배정받는 외국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당연히 단가를 조금이라도 낮춰서 배정받을 주식 수량을 늘려야겠죠. 


그럼 당연히 단가 정해질 때까지 주가를 팍팍 낮춰놔야되구요.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투자에 참고조차도 하지 마시길....ㅡㅡ;;;


근데, 좀전에 유증단가 정해질거라는 기사가 나왔네요. 13만원 언저리로 정해질거라는...


http://marketinsight.hankyung.com/apps.free/free.news.view?aid=201801170163u&category=IB_FREE


그래서 어쩌면 폭락이 어느정도 진정되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 종가부근을 보여준다면 저는 추매하렵니당~


늘 말씀드리듯이, 장투종목은 하루하루에 일희일비하지마시고, 무서우면 그냥 더 사시고


언제나 살때는 오래 묵혀도 된다는 심정과 자금으로 하시길.....

이 아이는 별로 무섭지도, 흔들리지도 않게 조정을 하네요. 물론, 하루이틀짜리 단타로 들어오신 분들은 좀 지루할지도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그냥 안정적인 조정과 물량모으기가 아닌가 싶어요. 오늘도 보면 저가가 -2프로, 고가가 1.2%


별로 무섭지 않은 폭이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량은 조금씩 나오고 있어요. 그냥 물량테스트 몇 번 하면서


올라왔고, 폭등 전 숨고르기 겸 물량 뺏기라고 생각해요. 역시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에 참고조차도


하지 마시구요~ㅋㅋㅋㅋ혹시 갖고 계신분 있으시면 잘~~~버티시길....

오늘 셀트리온 3인방의 폭락(노무라 증권에서 고평가라고 팔으라 했다죠~)에 피해를 본 것도 같고, 역시 계속 개미들을


털어버리려는 것 같기도하고....지난번 말씀드렸을 때(지난 화요일이었던 것 같은데요?) 들어온 한독 단타도 아직


들고 있는데, 몇일만에 20% 수익권이던게 어느새 10%까지 떨어졌네요. 하지만, 곧 제넥신 계약금 입금소식이


나올거니 한독도 끌고 가줄거라 믿고 기다리고 있네요. 어차피 조만간 급등은 한번 오겠죠.


계약금 입금일은 다음주 월요일까지에요. 공시의무사항이 아니니 어쩌면 월요일 입금되도 다음날이나 뉴스나


카페같은데서 들을 수도 있어요. 물론 그전에 입금된다면 좋겠지만 그런식으로 개미들의 불안감이 조장될 수도.....


다만, 급등과 급락이 하루에 나올 가능성(큰뉴스가 나올때 그렇듯이)이 있으니 단타용 물량은 대응을 잘하셔야


할듯해요. 항간에 멀지않아서 다른 좋은 소식도 들릴거라는 얘기는 있으나 사실 지금은 신규진입은 좀 무섭긴해요.


강심장은 분할매수 가능구간이기도 하겠지만 애지간해서는......기존 보유자들은 별로 걱정할거 없이 그냥 강건너 불구경


하시는게 나을듯요. 지난 6천억 계약은 많은 이들에게 배푸는 좋은 기회였으나, 다음건은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커요.


잡을 기회없이 가버릴 것 같아요. 물론......................너무 반복하지만 개인적인 하수의 생각!


한숨나오는 종목이에요. 첫째주 였던가요? 1.5에 쓴 포스팅에서 27000원 깨지는거보고 예금이율인 2%정도 용돈받고


다 던져버렸다고했는데 요즘 보면 어찌나 다행인지 싶네요. 어느새 25000원까지....6개월여를 들고있다가 맘고생 많이하고


결국은 얼마 건지지도 못하고 던졌는데 다행이다 싶네요. 그리고 이종목 정말 짜증나져서요 이제 22000원정도 올때까지는


절대 안사려구요. 그냥 22000원오면 사서, 25000원되면 파는 단타용 종목으로나 써야겠어요!! 에잇!!!

하아......이녀석도 맘고생시키고 있는 녀석인데 기관이 주인인 종목인데 당췌 기관이 별로 도와주질않아서 갈듯말듯 정말


답답하게 했네요. 지금 미세하게 수익권(역시 예금정도...ㅜㅜ)이라 던지고 싶었는데, 오늘 볼벤 상단을 돌파했네요.


볼린저벤드가 뭔지도 잘 몰라요. 그냥 상단 뚫으면 좋은거, 하단 뚫리면 나쁜거?ㅋㅋㅋㅋㅋㅋ이런 초보의 포스팅


투자에 참고하지 마세요. 그냥 심심하면 재미로나~~


암튼, 그 볼벤 상단을 뚫길래 일단 나뒀어요. 이게 유통물량이 많지 않은 종목이라 한번 갈때는 또 화끈하게 가주기는


하거든요. 실적성장률도 괜찮은 편이고 이번엔 모바일을 통한 실적이 또 좋다고 하네요.


몇년째 지켜보면서 종종 들어가서 수익내고 나오는 종목인데 이번에는 유독 맘고생을 시키네요. 


내일 혹시나 22000원 근처로 떨어지면 던질겁니당~ 물론, 22,2~300원 정도에서 놀면 홀딩이지용~~~


오늘도 폭락중인 가상화폐 시장을 보면서 슬슬 손이 근질거리네요. 신규가입이 막혀있어서 다행인 것 같아요.


카카오 주주이니 물론 업비틀트로 하겠지만, 신규가입 가능했으면 아마 어젯밤이나 오늘아침에 샀을 것 같아요~ㅋㅋㅋㅋ


어차피 막을 수 없는 시장이고 장기적으로 정부에서 인정할 수밖에 없는 흐름이니 분명 회복은 할텐데....그럼 지금


가격은 당연히 저렴한 가격일텐데....하는 생각은 들어요. 반면에, 한번 손대고 수익이 난다면 그 맛을 잊을 수 있을까


남들처럼 코인좀비 되는거 아닌가 싶은 걱정때문에 선뜻 못하겠네요. 자꾸 흔들리는 것 같은데 이놈의 손을


묶어놔야되는건지....ㅡㅡ;;


아무튼,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이고 책임도 본인의 몫이에요. 제 포스팅도, 뉴스도, 친구의 말도 


그 어떤 것도 믿지 마시고, 철저하게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해서 결과가 어떻게 나와도 담대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신중한 투자 하시길 바래요~


제발, 결정은 최대한 잃지 않는 방향으로의 투자를 하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