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자유여행, 신혼여행 싸게가기2 :: 마이퍼펙트프리덤

몰디브 자유여행편 두번째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몰디브 리조트를 예약할 때 참고할 사항 중 식사조건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몰디브 리조트를 알아보다보면 좀 생소한 단어가 나와요, 칸쿤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 그 전에 몰디브가 비싸다는, 2명이 1000만원 예상해야된다는 고정관념부터 버리시도록 가격대 좀 볼까요?

4, 5성급만 필터링 한거에요. 보시다시피 4, 5성급도 10만원대, 심지어 10만원 이하도 있어요. 여행사들 중에는 리조트

 

가격을 1인당으로 표시하는 곳들도 있지만 호텔스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이런 곳들은 당연히 그냥 1박당 요금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4박이면 그냥 저 가격에 숙박일수 곱하면 되죠. 그럼 4박에 70만원도 안되는 가격도 나와요.

 

넉넉하게 비행기 1인당 100만원 잡는다해도 총300만원도 안되죠. 놀랍죠? 몰디브 그렇게 비싸지만은 않아요~

 

물론, 신혼여행객들이 많기 때문에 좋은 곳들을 하는 분들도 많고 가격대도 엄청나게 다양해요. 1박에 천만원 짜리도....ㅎㄷㄷ

 

근데, 몰디브의 특성상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있죠.

 

가장 중요한게 바로 식사에요~!

 

몰디브 리조트는 특이한 식사프로그램이 있어요~ BB, HB, FB, AI 이런 단어를 보시게 될거에요~ 일단 의미부터 볼게요~

 

BB(Bed&Breakfast) : 조식만

HB(Half Board) : 하프보드 : 하루에 두끼 제공, 대부분 아침과 저녁

FB(Full Board) : 풀보드 : 하루 세끼 제공

AI(All Inclusive) : 올인클루시브 : 하루 세끼 식사와 주류, 음료, 스낵, 바 등 제공

 

호텔스닷컴 조회화면인데요, 여기는 어려운용어 안쓰고 그냥 친절하게 '아침식사 포함', '아침 및 저녁식사 포함'으로 표시해

 

주네요.

 

몰디브 여행시 식사조건이 중요한 이유는, 몰디브의 특성 때문이에요. 1편에 말씀드렸듯이 몰디브는 그냥 하나의 섬이 하나의

 

리조트거든요. 따라서 한번 섬에 들어가면 감금(?) 아닌 감금이 되는거죠^^;;;; 그 섬에는 그 리조트 시설 말고는 없는거에요.

 

일반 여행지들은 밥이 비싸다던가, 마사지가 별로라던가, 밥이 맛이 없으면 그냥 다른 곳을 이용하면 되지만, 몰디브는 그냥

 

그 섬에 갇혀서 좋으나 싫으나 그 리조트 시설을 이용해야하니까요. 완벽한 독점인거죠. 그러므로 가격도 당연히 비싸요.

 

리조트 수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왠만한 곳들이 밥한끼에 1인당 저렴해야 2~3만원 수준이라고해요. 저희가 갔던 센타라 라스

 

푸쉬도 그정도 했던 것 같구요. 또한, 식사때마다 가격도 달라요. 저녁은 거의 10만원에 육박하는....ㅎㄷㄷㄷㄷ

 

아침만 제공받는 조건으로 가면 하루2끼, 4박 가정하고, 대충 한끼에 평균 4만원만 잡아도 2명, 하루 2끼, 4만원하면 16만원

 

4박이면 64만원이에요. 거기에 음료, 스낵, 바에서 칵테일이나 맥주까지 하면 정말 ㅎㄷㄷ한 경비가 나와요.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조건 '올인클루시브'로 해야돼요. 위에 대충 계산한거보다는 훨씬 유리해요.

 

그리고 여행가서 돈걱정하면서 먹고싶은거 못먹고 계속 우리 얼마 썼나 계산하고 하면 정말정말 짜증나잖아요.

그리고 올인클루시브로 하면 정말 마음 편하고 좋아요. 저희의 경우 센타라 라스푸쉬 올인클루시브로 가서 거기에 바가 2개

 

있는데요, 하루에 칵테일 10잔 이상 마신거 같아요. 그냥 밥먹고나면 무조건 후식으로 칵테일한잔 마시고, 지나갈 일 있을

 

때마다 그냥 막 시켜먹는거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좋아요~

 

몰디브 여행은 그냥 아무생각없이 늘어지게 먹고 쉬고 하는건데요, 이걸 완성시켜주는 조건이 바로 올인클루시브가 아닌가

 

싶네요.

 

근데요, 이 올인클루시브도 리조트마다 조건이 다 달라요. 크게 분류해보자면 대충 5가지 정도 되는데요

 

1. 밥3끼와 밥먹을 때 주는 음료

2. 밥+식사시 음료+바(bar) 음료

3. 밥+식사시 음료+바 음료+룸 내 미니바

4. 밥+식사시 음료+바 음료+룸 내 미니바+룸서비스

5. 밥+식사시 음료+바 음료+룸 내 미니바+룸서비스+몇가지 액티비티

 

따라서 올인클루시브라고해도 해당 리조트에서의 올인클루시브의 범위가 어디까지인지도 확인해야하구요, 리조트에

 

따라서는 올인클루시브 윗단계가 있기도해요. 검토는 일단 올인클루시브 위쪽으로만 하시는걸로~~~ㅎㅎㅎ

 

다음 편에는 리조트 검색하고 예약할만한 사이트들 좀 알아보도록 할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