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자유여행, 신혼여행 싸게가기3 :: 마이퍼펙트프리덤

몰디브 여행 3편 이어갈게요, 생각보다 너무 늦어졌네요...연말이다보니.... 혹시나 기다리고 계셨던 분께는 죄송합니다.

 

근데, 사실 기다리는 분이 계신지 어쩐지를 모르니 그렇게 급하게 쓰게 되지는 않더라구요. 방문자수는 500분일때도, 1000분일

 

때도, 2천분 가까이 될때도 있지만 여전히 방명록이나 좋아요는 거의 전무한 수준이라.....ㅜㅜ 혹시라도, 제가 이어가는 여행에

 

관련된 포스팅 중에 궁금하시거나 급하게 정보가 필요하시면 댓글이나 방명록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해드릴게요.

 

물론, 저는 전문가가 아닌 단순히 여행을 좋아하는 한사람일 뿐이라서 아는게 많지는 않구요, 모르는거 그냥 쿨하게 모른다고

 

말씀드릴거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지난 편에 이어서 한번 가볼게요~자유여행을 계획할 때 조금이라도 더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을 가기 위해 중요한게

 

원청(?) 즉 현지여행사나 여행상품을 만드는 곳에 가까이 다가가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었어요. 그래서, 정보를 수집하거나

 

예약할 때, 구글에 들어가서 영어로도 검색해 보시라고도 말씀드렸었구요. 구글에서 영어로 찾은 사이트 하나 소개합니다~

 

사진에 링크 걸어드릴게요~

 

이 곳은 저도 이번에 포스팅 하느라 한번 구글에서 검색해보다가 찾은 곳이에요. 그냥 구글에서 maldives resort 정도만 치시면

 

많이 나오지만 직접 하시기 귀찮으실 분들을 위해....ㅋㅋㅋㅋ 저도 이번에 찾은 곳이라 가격수준 같은건 잘 몰라요.

 

하지만, 단언할 수 있는건 우리나라 여행사들보다는 저렴할거에요. 우리나라 여행사들, 특히 허니문 전문여행사 이런 곳에서는

 

절대 몰디브 가지 마세요. 1편에서 말씀드렸듯이, 몰디브는 호텔에 직접 예약하던, 예약 대행 사이트를 통하던, 이른바 전문 여행사

 

허니문 전문 여행사 이런 곳을 통하던, 어떤 경로로 예약을 하던 100% 똑같아요. 허니문 기념 침대 장식이나 서비스요? 어떻게

 

예약하셔도 리조트에 허니문이라고 메일 한통 보내면 다 해줘요. 결국, 똑같은 서비스를 허니문 전문 여행사를 통해서 이용하면

 

허니문의 프리미엄 만큼 돈을 더내고 하는 거에요.  아시죠? 사람들에게 가장 큰 바가지를 씌울 수 있는 3가지는 사람이 태어날 때,

 

결혼할 때, 죽을 때 라는거..... 나쁜 사람들......ㅡ,.ㅡ

 

다음은 제가 2014년에 갈 때 이용했던 사이트 소개해드립니당~

이곳은 제가 이용하고 그 다음해에 친구에게도 소개해줘서 2팀 정도가 더 다녀왔어요. 최고급은 아니지만 센타라 라스푸쉬

 

리조트 4박 워터빌라를 220만원에 이용해서 총 경비 380~400만원정도(2인) 들었다니 주변 사람들이 물어봐서 소개해준 사이트에요.

 

이곳은 제가 이용해본 경험이 있으니 이용방법을 따로 포스팅 할게요.

 

제가 갔던 센타라 라스푸쉬 리조트 공홈도 소개해드립니다~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센타라는 힐튼, 롯데 이런곳들처럼 커다란

 

호텔 체인이에요. 몰디만해도 센타라 그랜드, 센타라 라스푸쉬 등 여러개의 리조트를 소유하고 있답니다.

 

링크 걸어드리는 곳은 센타라 그룹 공홈이구요, 위쪽에 센타라 그랜드나 센타라 라스푸쉬를 누르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또 연결되어

 

가격을 알아볼 수 잇어요~

 

상식적으로는 물건을 팔 때 물건을 만든 제조사가 제일 저렴하듯이, 호텔의 가격은 호텔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해야

 

맞는 것이지만, 실상은 그렇지가 않아요. 호텔에서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차원에서 대형 여행사에 저렴한 비용으로 일정수량의

 

객실을 제공해요. 물론 여행사의 규모별로 제공하는 가격도 다르겠죠. 그럼 이 여행사들이 본인들 수수료를 붙여 더 작은 여행사에

 

제공하거나 손님에게 파는거죠. 근데 물론 호텔에서 갖고 있는 객실의 일부분을 여행사에 제공하기 때문에 호텔 자체적으로

 

소화하는 객실들도 있어요. 이런 객실들을 때로는 이벤트를 통해서 저렴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사를 통하는 것보다 저렴할 때도

 

있으니 견적을 받을 때는 여행사 뿐 아니라 호텔 공홈에서도 견적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당~

 

 

 

견적을 받는 요령도 중요한데요, 뚜렷한 주관없이 예상경비만으로 여행사에서 견적을 받으시면 객관적인 비교가 안되요.

 

여행사마다 다른 리조트를 추천했을 경우 어떤 리조트가 더 좋은지, 어느 여행사가 평균 시세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해주는건지 등

 

그래서 견적을 내기 전에 먼저 하셔야 할 일이 본인이 원하는 리조트를 2~3개 정도로 압축하는거에요. 대충의 가격대와 원하는

 

조건들로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립어드바이저,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을 열심히 뒤지시면 원하는 대부분의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이런 정보들로 본인 마음에 드는 리조트를 2~3개 정도(물론 룸타입도) 정한다음 3~4개 업체에서 똑같은 조건으로 견적을 받는

 

거에요. 이렇게 안하시면, 몰디브 리조트 중에 사진으로 봐서 안좋아보이는 곳은 없기 때문에 혼란 속에 시간만 허비하다가 나중엔

 

여행사에게 휘둘리며 바가지 쓰기 쉽상이에요~

 

제 포스팅을 보시는 이 순간까지 호텔과 룸타입을 못정하셨으면 일단 그거부터 찾아보시고 정하세요~ 제 포스팅은 그 이후에

 

참고하시면 충분합니당~~ 다음 편 조만간 또 포스팅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