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개봉기~!!! 가성비 최고~! :: 마이퍼펙트프리덤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가 가성비가 좋다고 하길래 공기청정기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미에어2를 샀지요~

 

구매기(http://myperfectfreedom.tistory.com/206)를 올렸을 때는 다나와(www.danawa.co.kr)가 저렴해서 83,000원인가 주고

 

샀는데요, 친구가 하나 주문해달라기에 오늘 하나 더 샀는데 지금은 큐텐(https://www.qoo10.com/gmkt.inc/Special/Special.aspx?sid=1347&banner_no=186125)이 저렴하네요

 

75불이어서 한화로 81,000원이 안되요...ㅜㅜ 하지만, 저는 운좋게도 받고나니 미세먼지 대박인 주라 걸려서 나름 위안삼고

 

있어요;;;; 1월 8일에 구매해서 16일에 받았으니 1주일하고 하루. 무료배송인데 이정도 속도면 훌륭하죠뭐~ㅎㅎ

 

본격적으로 사진들어갑니당~사진 세세하게 많이 찍었어요~ㅎㅎ요즘 구매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박스 위에 손잡이도 있어서 택배아자씨도 편하실 것 같고, 다른거 담는 용도로 쓰기에도 편하더라구요~

박스에 샤오미 마크가 찍혀있어요~샤오미 제품들은 다 이런듯~ 깔끔하게 한박스~!

배송중 충격에 잘 견딜 수 있게 스티로폼 4개로 잘 포장되어 있어요~

이건 참 센스쟁이인거 같아요~ 보통 비밀에 싸서 보내주는데 이분들은 부직포로 보내주시네요~왠지 좋음ㅋㅋㅋ

 

위에 버튼이 전원이에요. 한번 누르면 켜지고, 길게 누르시면 꺼져요. 램프3가지는 맨위의 것이 자동모드,

 

밑에거는 밤에 조용히, 맨 밑에거는 본인마음대로 설정하는 모드에요~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시면 꺼진다했죠?

 

짧게 누르시면 모드가 바뀌는거에요.

뒷면에 있는 저 버튼은 램프밝기조절과 필터교환하고 리셋하는 버튼인데 아직 쓸일이...

 

 아, 한번 썼는데요, 전원버튼과 저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와이파이모드가 리셋되요.

 

그다음, 밑에 큰 판 보이시죠? 살짝 버튼 누르는거 보이실건데요, 누르시면 판을 분리시킬 수 있어요~

이렇게요~열면 센스있게 잘 포개어 넣어둔 전원선과 돼지코가 보이네요. 공기청정기의 가장 중요한 필터도

 

보이구요.

필터 윗부분에 손잡이 보이시죠? 그냥 저거 잡고 당기시면 필터가 쉽게 빠져요~넣는 것도 그냥 밀어넣으면 되구요.

 

필터는 6개월에 한번 갈아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다음편 미홈앱과 연결하기에서 보여드리겠지만, 미홈에 연결하시면

 

필터 잔량이 표시되요. 그냥 그거보고 갈면 될듯. 정말 편하네요~!

판 안쪽면을 보시면 설명이 나와있어요. 중국말이라 어차피 못알아보지만 그림만 봐도 대충 무슨 뜻인지는 알겠네요.

 

한국어 설명서도 구했는데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따로 올릴게요~ 위에거는 보시다시피 필터가는거랑 뒷면 램프밝기

 

조절 버튼에 대한 설명.

 

이건 센서닦는건데요, 분리시킨 판 바로 위에 보시면 조그만 판이 하나 더 있어요~이게 센서래요.

밑으로 손을 넣어서 위로 살짝 누르면서 빼면 빠져요. 큰판 빼기보다는 살짝 힘이 더 들어가지만 어렵지 않아요.

바로 저 밑부분에 하얀거를 눌러줘야 판이 빠진다는 애기죠~

내부가 이렇게 생겼는데요, 가끔 한번씩 면봉같은걸로 저 검은색 안쪽부분을 닦아주래요. 저게 센서인데 쓰다보면

 

먼지가 끼면서 센서가 오작동 할 수 있다는군요~

뒷부분 밑에를 보시면 전원선 꼽는 부분이 보이실거에요~선 길이는 길지도 짧지도 않고 적절한듯. 1미터정도?

 

마지막으로 샤오미 미에어2(샤오미 제품은 대부분?)는 100볼트에서 240볼트까지 커버되기 때문에 따로 변압기나 아답터가

 

필요없구요, 그냥 돼지코만 이용해서 끼우시면 되요. 근데, 지난번 다이슨 V6처럼 싸구려 돼지코를 이용할 경우 스파크가

 

발생해서 기계가 망가질 수 있어요.

 

하지만, 샤오미는 이런 걱정 안하게 돼지코를 같이 넣어보내주네요~ㅎㅎ아, 물론 판매처에서 넣어준거겠죠?

 

아무튼, 큐텐에서 구매하면 같이 보내주니 따로 준비하실 필요도 없답니다~~

 

곧 미홈 연결방법과 한국어 설명서 포스팅할게요~~~

 

2~3일 정도 사용해본바로는 가성비 정말 갑이에요!!! 미홈으로 연결하면 어디서든 컨트롤이 가능하고(밖에서도 가능)

 

모양도 이뻐요~ 그리고 어차피 공기청정기야 모터로 공기 빨아들여서 필터로 거르고 다시 내보내는 어찌보면 아주

 

단순한 기능이잖아요. 샤오미의 필터가 타사들에 비해 나쁠거라고는 생각안해요. 그럼 공기 빨아들이는 모터야

 

거기서 거기일거같은데......뭐, 아무튼 가성비 완전 만족이에요~!!!! 요즘 미에어 프로도 많이 사시는거같던데

 

미에어2와 미에어 프로의 차이는 용량의 차이에요. 프로가 좀 더 큰평수에 사용가능한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5~60평대의 큰집이 아니라면 차라리 미에어2를 2~3개 사서 마루에 한개, 방에 한개 두는게

 

낫지않나 싶은 생각이드네요. 과연 모터가 더 강하다고 마루에서 방 공기까지 땡길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아서....;;;;

 

다음 포스팅에 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