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미홈연결하기~! :: 마이퍼펙트프리덤

오늘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를 샤오미 앱인 '미홈'에 연결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저는 지난번 샤오미 액션캠 미지아 4K 사서 미홈에 연결해보았기 때문에 이미 회원가입도 되어 있고

 

별 거부감 없이 쉽게 연결했어요. 물론 한번 시행착오를 겪기는 했지만요~ㅎㅎ

 

일단 앱에 들어가볼게요~ 앱은 설명서 QR코드로 다운받으셔도 되고,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셔도 되요

 

다만, 국가설정을 중국으로 하시는게 연결하기에 좋다고해서 저는 처음 다운받을 때부터 중국으로 설정했어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메인화면이 이렇게 나오실거에요.

 

가운데 Tap to add a device를 눌러주세요~

바로 윗부분에 미에어2(Mi Air Purifier 2) 가 보이실거에요~ 눌러주시구요~

그럼 위 화면처럼 나와요. 미에어2는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활성화되요. 연결할 수 있게 와이파이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라는 말이에요. 만약, 와이파이 상태표시등이 빠른속도로 깜빡거리면

 

문제가 있다는 뜻이에요. 천천히 깜빡 깜빡 해야되요.

 

혹시 빠른 속도로 깜빡거린다면 light is blinking 을 눌러주시면 해결방법이 안내되요. 이 부분도 뒤에서 볼게요

 

근데, 이제 막 미에어2를 켜셨으면 그럴리는 없어요~ㅋㅋㅋ

 

넥스트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집 와이파이 이름이 나온거구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당연히 우리집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눌러야해요~

 

입력하시고 넥스트 클릭~!

근데, 보통 와이파이 비번은 폰에 저장해놓고 쓰기 때문에 기억못하는 경우가 많아요~저도 이부분에서 와이파이

 

비번 잘못입력해서 다시 하게되는 시행착오를 겪었답니당~ 혹시 ip time 와이파이 비번 찾거나 다시 설정하는거

 

모르시면 이전 포스팅(http://myperfectfreedom.tistory.com/218) 참고하셔여~~

 

넥스트를 누르시면 zhimi-airpurifier 라는 와이파이를 누르라는 안내가 나와요~

목록에 나온 더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이렇게 연결한다고 %가 계속 올라가요, 100%까지 기다립니다.

100%가 되었는데 저는 이런 화면이 나왔어요~ 위에 말씀드린데로 와이파이 비번 오류....ㅡㅡ;;;;

 

결국 컴을 켜고 ip time 비번 재설정을 해서 다시 시도합니다. 근데, 한번 시도를 했던터라

 

와이파이 표시등이 빠른 속도로 깜빡거리더라구요. 즉, 오류가 난거죠....

 

위쪽에서 와이파이 오류시 'light is blinking '누르면 해결방법 나온다고 했잖아요?

 

이런화면이 나옵니다.

즉, 전원버튼과 램프 조절버튼(뒤쪽)을 동시에 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삐 소리가 나요. 이게 와이파이가 리셋됐다는

 

신호에요. 그럼 다시 저 이상한 이름의 와이파이를 연결해요. 그럼 다시 100%까지 연결작업이 진행됩니다.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고나면 이렇게 나옵니다. 그럼 ok 누르시면 되요.

이렇게 상태가 표시됩니다. 리모컨처럼 쓸수도 있구요.

 

보시다시피 전원, 오토모드, 취침모드, 개인설정모드 선택하실 수 있고

 

 

화면을 밑으로 내리시면 이렇게 온도, 습도, 필터 잔여일수까지 표시되요. 엄청 좋죠~ㅎㅎ

 

물론, 미에어 프로는 액정에 이런것들이 표시된다고 하지만, 굳이 몇만원 더주고 살 필요는 없을듯해요.

 

전 포스팅(개봉기)에 말씀드렸듯이 액정 빼면 프로와 미에어2의 차이는 용량의 차이기 때문에

 

그냥 미에어2를 하나 더 사서 방에도 하나 놔주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주말에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봤더니 미에어2가 미친듯이 일을 하더라구요. 고기나 생선 구울때 미세먼지가

 

나온다고 하더니 정말인가봐요~ 이제 한 일주일 됐는데요, 가성비 너무 좋구요, 완전 만족입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