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실외거 거치대 셀프조립~! :: 마이퍼펙트프리덤

약3~4개월간의 고민과 조사 끝에 인터넷으로 에어컨을 샀어요. 멀티형 17+6평형으로요~

 

인터넷으로 사다보니 설치비는 최소 2~30만원 예상해야겠더라구요. 그거 감안해도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저렴하니 뭐....조금이라도 설치비용을 줄이고자 실외기 거치대를 따로 준비하기로 했어요~

 

인터넷 찾아보니 한3만원 정도면 되겠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곳 설치비 표를 보니 거치대가 없을 경우 15~18만원, 있을 경우 9만원정도 하더라구요.

 

근데, 이건 업체마다 다 다르니까 사려는 업체의 설치비표를 잘 보고 결정하셔야 할 듯해요.

 

어떤 곳은 있으나 없으나 3~4만원 차이밖에 안나서 굳이 준비하는게 의미없을 수도 있어요~

 

저는 여기저기 뒤져본 결과 그나마 저렴한 것 같은 지마켓(gmarket)에서 구매했어요

 

http://item.gmarket.co.kr/detailview/item.asp?goodscode=729356885

 

1000mm짜리로 31,700원 들었네요~ 물론 조립은 우리집 소사인 남편이에게....ㅋㅋㅋ

이렇게 밑판은 조립이 되어있고 옆에 세우는거랑 위에 대는거만 볼트로 조여주면 된데요.

 

업체에 따라 저 고정링들을 따로 돈받는 곳들이 있어서 가격비교시 주의해야해요.

 

조립에 13mm 뭐가 필요하다고해서 남편이가 늘 차에 넣고다니는 공구함을 갖고오더라구요.

에어컨 용량에 따라 실외기 크기가 다르데요. 그래서 알맞는 사이즈로 주문하는게 가장 중요해요.

 

제품 상세페이지에 실외기 사이즈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10~15센티정도 넉넉하게 주문하세요.

 

가급적 판매자에게 제품을 알려주시고 사이즈를 물어보는게 가장 안전하긴해요. 저희건 1000mm짜리....

한30분 낑낑대더니 결국 다 조립한 남푠!

 

주의사항을 얘기해주네요. 저 모양을 만들면서 볼트를 조이지 말고 살짝만 조여놓으래요. 움직일 수 있게.

 

하나하나 꽉 조이면서 조립하면 저 모양으로 조립이 안될 수 있데요. 그래서 살살만 조여놓으면서

 

먼저 저 모양을 완성하고 한군데씩 돌아가면서 조금씩 조이랍니당~

마지막 주의사항은!!!

 

사진에 보시다시피 모서리가 굉장히 날카로운 부분이 많아요~조립할 때 가급적 장갑을 끼고 하시는게

 

좋구요, 조립을 다 한 다음에 설치 전까지는 구석에 잘 처박아 놓으시되 지나가면서 긁히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셔야해요. 특히 아기있는 집에서는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아기가 근처에 못가도록

 

잘 하셔야해요. 조금만 잘못해도 찢어질 수 있을 정도로 날카로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