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은 언제 사는 것이 제일 저렴할까요? :: 마이퍼펙트프리덤

작년 8월 이사하면서 여름이 거의 다 지난지라 에어컨은 좀 더 있다 구매하기로하고 미뤄뒀어요~

 

아무래도 여름보다는 겨울이 저렴하지 않을까, 어차피 급하지 않으니 미리 사서 먼지 쌓이지 않게 천천히 알아보면서

 

사기로 했죠. 작년 10월쯤 됐을까요, 이제 슬슬 알아봐야겠다 싶어서 남편과 하이마트, 엘지베스트샵을 돌아다녔죠.

 

사려는 제품은 엘지 멀티형이었고, 어차피 스마트한 기능은 바라지 않아서 거기서 거기겠거니하고 그냥 저렴한 제품으로

 

찾았어요. 제품은 FQ17V7WWA2 이 제품으로 결정했어요

가격비교를 제대로 하려면 딱 제품을 한두가지만 정해야하니까 이 제품만 돌아보고 찾아보고 하기로 했죠.

 

요즘 하이마트나 엘지, 삼성 대리점가면 상조프로모션? 이런거 많이 하더라구요. 큰 금액을 지원해준다고하고

 

한달에 적금식으로 5만원씩만 내면 10년인가 20년인가 있다가 원금 그대로 찾을 수 있다고해서 사실 좀 혹하긴

 

했지만 안했어요. 대리점 측에서야 그냥 원금보존되니 지원금 받고 나중에 해지해서 원금찾으라 하지만

 

상조회쪽에서는 그거 노리고 한게 아닌데 그렇게 가만둘까 싶더라구요. 결국은 또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겠거니 싶어서

 

안하기로 했어요. 이런거 저런거 다 안한다 했을 경우!!

 

엘지 베스트샵은 220만원정도, 하이마트는 200만원정도 하더군요. 비슷한 시기 다나와 가격비교한게 이거에요.

 

137만원!! 근데 후기들을 보니 함정이 있긴하더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면 왠만한 경우 초기 설치비는

 

않받는다고해요. 특별히 엄청 설치가 복잡하거나 매립하거나 이런거 아니면요. 그래서 200, 220정도의 저 금액이

 

실구매가라면

 

인터넷의 경우 설치비를 많이 받는데요. 작게는 2~30만원, 40만원정도 내신 분들도 꽤 되는 것 같더라구요.

 

물론, 설치비를 감안해도 인터넷이 싸요. 그래서 더이상 오프라인은 안돌다아니구요, 다나와에서 가끔 생각날때

 

한번씩 가격변동을 보기로했죠. 급하지 않으니 비행기표처럼 가격이 움직이는지 한번 보자는 생각이었어요.

 

제가 중간중간 캡쳐해놨던 그림들 쭉 올려볼게요~

 

딴거 보시지 말구요, 그냥 딱 WWA2 이 모델 가격들만 대충 빠르게 내리면서 한번 보세요~

 

 

 

보시다시피 가격이 계속 변하죠? 작게는 몇천원에서 많게는 몇만원까지 가격이 계속 변해요. 그리고, 지속적으로

 

내리거나 오르거나 하지는 않아요. 오르락내리락 계속 변하구요

 

캡쳐 날짜가 표시되지 않아 티가 안나지만, 특이한 점은 주말에 좀 더 저렴한 것 같아요.

 

그리고, 작년 크리스마스와 연말시즌에 저렴했었어요.

 

 

언제가 가장 저렴한 시기인지 저도 지식인, 블로그 여기저기 많이 뒤져봤는데요,

 

답이 없더라구요. 대리점가서 8월에 물어보면 8월에 젤 싸다 한다하고, 2월에 가면 또 2월이 젤 싸다한다하고

 

이유도 다양해요, 7~8월이 싸다는 이유는 성수기라 프로모션, 세일을 많이해서 가장 싸다고하고

 

겨울에는 비수기라 수요가 적어서, 재고를 털려고 싸다고 하고.... ㅡㅡ;;;

최근에 오프라인 매장 한번 더 가보고, 주위에 물어본 결과 답을 내렸어요~!!

 

확실한 최저가의 시기를 잡을 수는 없지만, 분명한건 매년 1분기 정도인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지금이라고 생각하고

 

주문했어요. 오늘기준 다나와 최저가 125만원이에요.

 

 

자, 그럼 제가 생각하는 결론이에요. 제조사들은 매년 신제품을 내놓고 기존 제품들은 단종시켜요. 그럼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기존 제품들의 최저가 시기는 단종 직전이 되겠죠.

 

성수기에 젤 싸다는 대리점 직원의 말은 사실인 것 같아요. 세일, 프로모션 많이 하겠죠. 단, 그 해의 제품에 대한

 

세일인거에요. 신제품이니 당연히 비쌀거고 거기서 세일을 해봤자죠.

 

겨울이 젤 싸다는 말도 사실이에요. 성수기가 지나곤자면 제품가격이 하향곡선을 그리거든요.

 

따라서, 제품이 젤 저렴한 시기는 정확히 구제품이 젤 저렴한 시기인지, 신제품이 젤 저렴한 시기인지를 구분

 

지어야해요.

 

저처럼 신제품 필요없고 그냥 저렴한 제품을 찾는다면 당연히 전년도 제품을 찾아야하고,

 

2018년 신제품이 출시되었으나 아직 2017년 제품이 단종은 되지 않은 지금 시즌이 젤 저렴한 시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샀어요!!

 

지금이 최저가 시기인지는 단정할 수 없어요. 다만, 조금 더 조금 더 내려가기를 기다리다가

 

자칫 17년 제품이 단종된다면 18년 제품은 비싸잖아요....

 

그래서, 주식을 어깨에서 판다는 심정으로 일단 샀습니당~ㅋㅋㅋㅋㅋㅋ

 

+ Recent posts